요즘 미용실 염색 비용도 아끼기 위해 셀프염색약 추천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습니다. 집에서도 혼자 할 수 있는 셀프염색약 추천 드려 보려고 합니다. 가장 인기 있고 후기가 많이 달려 있어 안전성이 높으며 인기 있는 제품들을 모아서 장단점 분석을 진행하였습니다.
셀프염색 하는 방법
- 엉키지 않도록 머리를 빗고 풀어줍니다. 이때 미리 헤어 라인이나 귀 뒤쪽 피부에 바셀린이나 크림을 바르면 색상이 피부에 스며드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 비닐과 장갑을 착용하고 제품을 섞습니다. 사용 후 남은 제품은 공기 중에 드러나거나 혼합된 상태에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재 사용시 모발 손상으로 이어 집니다.
- 동봉된 붓을 이용 빠르게 모발에 골고루 문지릅니다. 두피와 모발의 온도에 따라 발색 속도가 더 빨라지므로 열이 적은 목에서 시작해서 염색약을 발라 점차적으로 발색합니다.
- 뿌리 부분에서 모발이 다르기 때문에 자라기 때문에 뿌리 염색 시 다를 때 미리 빠르게 바른 후 끝부분 부터 발라줍니다.바르고 이렇게 골고루 펴 발라주세요. 이 때 두피에서 약 1cm 정도 떼어내어 발라야 두피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혼자 하면 두피에 쉽게 닿기 때문에 두피 자극 될 수 있습니다. 처음 염색한다면 두피에서 떨어진 위치에서 시작합니다. 도포 후 머리카락을 위로 묶지 말고 아래로 길게 늘어뜨려야 열이 잘 전달되어 발색이 잘 됩니다..
- 제품마다 5~20분 정도 차이가 나며 매장에서 사용하는 제품을 구입할 때 30분이 넘는 경우도 있습니다.시간을 꼭 측정하세요. 제품이 몇 분 동안 방치되어 있는지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방치 시간은 마지막 정확한 시간이 아니라 염색약을 바른 시점부터 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카락이나 손이 느릴 때는 반 정도 발라주세요.
- 균일한 색상을 원할 때는 염색약을 바른 머리카락을 비닐 커버나 랩 등으로 감싸주면 됩니다. 열이 골고루 전달되기 때문에 막을 수 있습니다.얼룩을 제거하고 색상을 바릅니다.
- 샴푸로 두피를 문지른 후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 냅니다. 헹굴 때는 물 빠짐을 줄이기 위해 색 전용 산성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그러나 평소 색이 너무 빨리 빠지거나 색을 더 내길 원하면 처음 헹굴 때는 샴푸를 사용하지 말고 미지근한 물로 헹궈야 합니다. 물기를 빼고 약 1시간 후에 머리를 감으면 발색이 진하게 나타납니다.
에디터픽 셀프염색약 추천 제품, 장단점 분석
미쟝센 헬로버블 염색제, 6N 초코브라운, 1개
미쟝센 쉽고 빠른 거품 염색 새치전용, 3N(흑갈색), 1개
로레알파리 엑셀랑스 크림 염색제, 6.30호 밝은갈색(황금빛), 1개
사이오스 올레오 프리미엄 새치커버 염모제, 3N 로얄브라운, 2개
다슈 컬러 패스트 체인지 새치전용 염색제, 자연갈색, 2개
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셀프염색약 추천 제품의 순위와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염색약은 성분에 따라 두피에 자극적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저자극 염색약 인지를 확인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